친환경 코팅·천연 인테리어 프랜차이즈로 1인 기술창업시장을 선도하다, 아이메이드

작성일 : 2021-09-30

기사 공유하기

경기도 화성시에 소재한 아이메이드는 주거와 상업공간의 친환경 코팅 서비스와 천연 인테리어 관련 사업을 선도하는 강소기업이다.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올나노(allnano)’의 본사이며, 고급 100% 천연목화솜 벽 마감재 브랜드인 벨카(Belka)를 한국 단독 총판으로 운영 중이다. 아이메이드는 2016년 설립 이후 특화된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혁신을 거듭해 현재 전국으로 사업을 확장하여 고속 성장 중이다.


아이메이드는 제품 특허 2건과 시공 관련 특허 2건 등 총 4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비즈니스모델 특허 1건을 출원 중이다. 프랜차이즈 구조의 올나노 서비스는 ISO9001, ISO14001 인증으로 시공 품질을 인정받았다. 2021년 6월에는 이크레더블이 실시한 기술평가 우수기업(TCB) 인증에서 상위 기술기업 등급인 ‘T-4 등급’을 획득했다.

단순 기술만 알려주는 방식이 아닌, 협업구조를 강조한 본사 지원들을 통해 단가 경쟁력을 확보하는 시스템 구축으로 1인 창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세계 30여 개 나라에서 취급하고 있는 천연 목화솜 Cotton 소재의 100% 천연 시그니처 인테리어 마감재인 벨카(BELKA)의 한국 총판권을 체결했다. 2020년 11월 정식 런칭하여 주거 및 상업, 오피스 공간의 천연 인테리어 마감재 시장으로 아이메이드의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벨카(BELKA)는 천연 셀룰로스와 천연염료와 미네랄 등으로 만들어져 독성과 휘발성 유기 화합물(VOC) 가스와 중금속은 전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유해한 페인트 및 벽지를 대체하는 자연친화적인 마감재이다.

20년 이상 제품 개발을 통해 단열 기능, 흡음 기능, 불연소재, 정전기 방지 등 10가지 이상의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기능성 천연 시그니처 마감재로 국내 하이엔드 마감재 시장에서 각광 받는 인테리어 마감재이다.

유치원, 병원, 스터디 카페, 영화관, 녹음실 등 다양한 상업공간에서 시공이 이뤄지며 주거 공간 또한 다양한 인테리어 컨셉 연출이 가능하다. 각국의 건축가들과 60가지 이상의 색상의 제품으로 고객에게 다양한 디자인과 인테리어 마감을 제공한다.


2020년 초반 코로나 펜더믹으로 야외활동이 급속히 줄어들고,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실내의 위생, 환경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현상과 더불어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새집증후군, 아토피 피부염 등에 대한 우려는 친환경 인테리어 코팅과 천연 인테리어 마감재에 관한 관심을 지속해서 높이고 있다.

아이메이드는 현대인의 주거환경 개선과 친환경적인 요소들을 갖춘 제품군, 시공기술을 널리 보급하고자 한다. 더불어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을 가진 인테리어 분야 전문 ‘홈케어’ 기업으로 성장하여 국민 모두에게 쾌적하고 위생적인 주거환경과 일상 생활환경을 공급하고자 한다.

또한, 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확대하고 가맹본부와 1인 기술창업자가 협업하여 함께 성장하는 비전을 갖고 공격적인 사업 확장에 사활을 걸고 있다. 아이메이드 박시현 대표는 이와 같은 경영철학과 기업비전을 현실화하기 위하여 1인 기술창업자의 안정적인 수익창출을 목표로 하고, 창업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하며 독특하고 경쟁력 있는 프랜차이즈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했다.

한편, 아이메이드는 1인 기술창업 가맹사업자들의 고정지출 최소화, 리스크 최소화, 확실한 타겟층, 협업비즈니스(수익 쉐어), 가맹본부 서포트, 전문성과 서비스로 고정적인 수익창출을 기치로 인건비와 임대료가 들지 않고 마진율 80% 달성 가능한 시스템을 완성했다. 예비창업자들의 막연함과 두려움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을 거듭하고 있다.

건강한 기업가정신 아래 인류와 미래 그리고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으로서 연구와 도전을 멈추지 않는 아이메이드는 현재보다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기업이다.

778,583

 

778,519

 


*[스타리치 기업 칼럼]

기업&병의원 전문 컨설팅 그룹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는 건강한 기업가정신을 가진 기업을 선정하여 특별 칼럼을 게재하고 있다. 남다른 시대정신과 경영철학을 가진 기업 혹은 기업가를 추천하거나 소개하고 싶다면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로 문의 가능하다.

한편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는 기업의 다양한 상황과 특성에 맞춰 법인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위험을 분석한 사례를 통해 최적화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그 내용으로는 가지급금 정리, 임원퇴직금 중간정산, 제도 정비, 명의신탁 주식, 기업부설연구소, 직무발명보상제도, 기업 신용평가, 기업 인증, 개인사업자 법인전환, 신규 법인 설립, 상속, 증여, 기업가정신플랜 등이 있다.

 
한국경제TV원문보기

https://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10924..

출처 ⓒ 한국경제TV(http://www.wowtv.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