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눈높이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설계하다, ㈜컴퍼니에이알 이진권 COO

작성일 : 2021-12-08

기사 공유하기

570,321


급변하는 트렌드와 함께 쇼핑의 형태도 다양해지며, 구매 물품이 점차 세분화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COVID-19) 위기를 겪으며,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편리한 생활에 도움을 주는 각종 생활용품 또한 인기가 급증하는 추세다.

이러한 가운데, 일상 속 편리함 추구를 위한 제품을 발굴하고, 직접 제작 및 생산까지 실행하며 우리의 삶을 보다 풍요롭고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기업이 있다. 건강기능식품 및 생활용품 판매 전문기업 ㈜컴퍼니에이알이 주인공이다.

지난 2009년 설립된 컴퍼니에이알은 건강기능식품을 중심으로 온라인 및 홈쇼핑 등에 독점판매를 진행해왔다. 특히 호주의 유명 건강기능식품을 발굴, 국내시장에 선보이며 토털 헬스케어 기업으로 성장했고, 날카로운 아이템 선정 능력을 바탕으로 고객과 시장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다양한 제품 판매는 물론 직접 제작한 제품을 유통·판매하는 등 다방면으로 사업영역을 확장시켜나가고 있다.

또한, 창의적 사고 기반의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홈쇼핑 및 인포모셜 사업이 접목된 다양한 마케팅을 병행하며 치열한 경쟁이 거듭되고 있는 국내 유통시장에서 독보적 존재감을 발휘하는 등 안정적인 경영체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21년간 컴퍼니에이알에 몸담고 있는 이진권 COO는 “입사 초기에는 의류용 부자재 및 가방, 모자, 벨트 같은 패션 소품을 주로 다뤘지만, 당시 영업사원들이 자신들만의 거래처를 갖고 독립 선언을 하는 바람에 회사가 심각한 경영 위기에 빠지게 됐다”라며 “돌파구 마련을 위해 판촉물 업종으로 전환했고, 이후 우연한 계기로 철강 관련 산업도 진행하며 회사의 기반을 다졌다”라고 성장 과정을 설명했다.

이 COO는 이어 “씨드머니를 확보한 후 본격적으로 건강기능식품 분야에 매진하기 시작했고, 호주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의 베스트셀링 제품에 대한 온라인 총판 계약을 체결, 현재 마케팅과 판매를 통해 연간 15~20%의 성장세를 이어오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컴퍼니에이알은 무엇보다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 경영과제로 삼고 있다. 이를 실현시키기 위해 물류 유통 및 CS 전반을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철저한 고객관리에 집중하고 있다. 급변하는 소비트렌드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및 면밀한 시장흐름 파악을 위해 다양한 빅데이터 플랫폼을 활용,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고객의 목소리를 꾸준히 경청해나가고 있으며, 고객들의 제품만족도와 신뢰도를 상승시키기 위해 안전한 포장과 신속한 배송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 COO는 “컴퍼니에이알만의 대표적인 강점은 기획력과 소통력으로, 행사를 기획하는 부분이나 각 채널 담당 MD와의 소통 및 협동심 유지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건강기능식품 사업 초기 고객사에서 오프라인 비중을 약 70%로 설정하고, 온라인 비중은 30%에 불과했다. 하지만 꾸준히 성장을 지속해오다 보니 온라인 시장이 70%를 차지하는 역성장의 성과를 기록했고, 고객사의 관계 또한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568,320

제품에 대한 깊이 있는 공부, 여러 번의 자체 품평회 등을 거쳐 상품성이 확보된 제품만을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컴퍼니에이알은 제품의 경쟁력과 기능성, 안전성 등을 꼼꼼히 분석, 믿을 수 있는 제품만을 취급한다는 자부심과 공격적인 마케팅 능력의 융합을 통해 국내외 기업은 물론 높은 고객신뢰도 역시 확보해나가고 있다.

이 COO는 “삶을 보다 편리하게 하고, 더욱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아이템을 개발, 발굴하고 유통하는 것이 꿈이자 목표다. 나아가 우리 회사가 자체 생산한 식품 또는 자체 브랜드를 내 건 생활용품을 다방면으로 유통하는 것이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 COO는 회사의 성장 기반으로 구성원들의 노력도 빼놓지 않았다. 이 COO는 “구성원들의 인격과 성실함도 우리 회사만의 강점이다. 대표님을 중심으로 협동심과 개개인의 올바른 인성, 고객사와의 원활한 소통 등을 실천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직원들의 노고에 보답하기 위해 인재가 회사를 성장시킨다는 기업 이념 아래, 임직원 복지 혜택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입사 시 요구하는 희망 연봉 최대한 맞춰주고, 식대 또한 월급으로 인정하고 있다. 이밖에도 교통비 지원과 체력 단련비 지원, 회사 근처 커피숍 무제한 사용, 직원 친화적 업무환경 조성 등 다양한 방법으로 직원들을 배려하고 있다.

사람과 사람 사이의 ‘믿음’과 ‘존중’을 강조하며 인격과 재능을 겸비한 인재를 꾸준히 발굴하는데 집중한 결과 뜻을 모아 함께 걸어갈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사람들로 자리를 채울 수 있었고, 이는 곧 성과로 이어져 고객사 행사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기업컨설팅 전문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이서현 상무는 “주식회사 컴퍼니에이알은 온라인과 홈쇼핑 유통 판매에 특화되어 있으며, 사람들의 삶을 더 건강하고 편리하게 변화시키려고 노력하는 기업이다”라며 “앞으로도 건강과 일상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기업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라고 전망했다.

끝으로 이 COO는 “앞으로의 회사 비전은 ‘Life & Health’다. 우리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건강하게 만들자는 목표로, 더 나은 아이템과 용품을 꾸준히 발굴하고 제작해나갈 것이다”라며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내가 열심히 하면 반드시 길은 열린다는 것을 기업가 정신으로 삼고 정진해나갈 것이다”라고 포부를 덧붙였다.

탁월한 상품 유통·판매능력과 창의적인 사고로 편리한 제품을 개발해 성장하는 기업 컴퍼니에이알. ‘사람을 위하려면 사람이 우선이다’라는 마음가짐을 토대로 믿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과 다양하고 편리한 생활용품을 선보이고 있는 컴퍼니에이알이 구성원들과 굳건한 믿음을 바탕으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세계 최고의 브랜드로 우뚝 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

한편 100년 기업을 향한 중견·중소기업 CEO들의 고군분투기를 현장감 있게 담아낸 ‘기업가정신을 말하다’ 시즌5는 매주 수요일 오후 6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가정신 콘서트 시즌5’ 강연과 ‘청년기업가 응원합니다!’ 강연,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회원가입, ‘스타리치 CEO 기업가정신 플랜’ 등의 상담을 희망한다면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와 스타리치 어드바이져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경제TV원문보기

https://www.wowtv.co.kr/NewsCenter/News/Read?articleId=A20211206..

출처 ⓒ 한국경제TV(https://www.wowtv.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