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에 도전

Challenge the risk

지금 전 세계는 인공지능, 가상현실, 사물인터넷 등 최첨단 기술의 발전과 산업의 융합으로 이전에는 상상할 수도 없었던 새로운 변화 즉 제4차 산업혁명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위기극복

Overcome a crisis
지금의 대한민국은 저성장, 저금리, 고령화 등 마땅한 탈출구를 찾지 못하고 점점 더 어려운 상황과 대치하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일본의 잃어버린 20년 처럼 장기불황의 공포가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은 ‘모노즈쿠리’ 중국은 ‘석방釋放정신’이라는 기업가정신으로 우리를 앞서가고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도 기업가정신을 통해 위기를 극복해야 합니다.

기업의 혁신

Corporate innovation
대한민국은 전쟁의 폐허 속에서 그리고 세계 최빈국에서 ‘도전’이라는 기업가정신으로 국가발전을 이룬 대표적인 나라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우리나라의 기업가정신은 쇠퇴하고 있습니다. 정주영 회장, 이병철 회장, 김우중 회장, 구인회 회장, 최종현 회장처럼 1%의 기회를 100%의 가능성으로 바꾸는 무한한 가치의 기업가정신이 우리에게 있었습니다. 우리는 다시 올바른 기업가정신을 통해 혁신적인 대한민국 기업 문화를 형성해야 합니다.

기업가정신

Entrepreneurship
위기와 한계 속 글로벌 경쟁에서의 성공과 재도약, 장수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기업가정신의 회복입니다. 우리 협회는 그동안 수많은 기업 대표님들과 함께 지난 2015년부터 ‘기업가정신콘서트’를 통해 살아있는 한국형 기업가정신을 개발하고 공유해 왔습니다. 끊임없는 기업가정신 연구를 통해 대한민국 국가 경제에 이바지하겠습니다.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Global Entrepreneurship Association
올바른 기업가정신만이 글로벌 경쟁 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는 기업 대표들이 모여 건강한 기업가정신을 공유하고자 설립되었습니다. 협회만의 독자적이고 다양한 콘텐츠를 경험해보십시오. 창업 성공과 장수 기업으로의 성장에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100년 기업을 향한 도전을 응원합니다.
회장단대표 김광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