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통영관광창업학교 - 커넥트 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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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정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경상남도 통영시와 함께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사업 「통영 관광창업학교」는 통영 지역의 창의적인 관광사업 발굴과 관광분야 창업 확산으로 통영의 관광창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통영 관광창업학교」는 통영 폐조선소 도시재생 마스터플랜 캠프마레 12스쿨 프로젝트의 협력 사업으로 통영이 보유한 자원들을 활용하여 관광 창업을 꿈꾸고 있는 실직자, 청년, 일반시민 등을 대상으로 한 창업 인큐베이팅 훈련 과정을 지원하오니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랍니다.
▣ 모집개요
○ 모집기간 : 2020년 6월 1일(월) ~ 6월 19일(금) 18시
○ 모집대상 : 관광과 관련한 창의적인 창업 아이템을 신규 사업으로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
(2020년 6월 19일 기준 사업자 미보유자 및 직장 건강보험 미가입자)
※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영세사업자는 1년 이상 사업을 영위한 경우로서
연매출이 1억5천만원 이하인 경우 신청 가능.
※ 기 사업자등록증 폐업 준비를 하고 있어서, 폐업 신고 증명서 제출이
가능한 분도 교육 신청이 가능함.
○ 접수방법 : 구글폼 접수(https://forms.gle/3hcLz9LXs2onbc7p7)
○ 주요일정 : 교육생추가모집(6/1~6/19) 상시 접수 개별 면담 진행
○ 문의처 :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사무국 박영수 팀장
- 전화 : 02)6969-8734, - 이메일 : epsa@epsa.or.kr
- 담당자 휴대폰 : 010-3786-0416
▣ 운영개요
○ 교육기간 : 2020년 6월23일(화) ~ 8월27일(총 90시간)
○ 교육시간 : 주3회(화, 수, 목), 1일 3시간(15시 ~ 18시)
○ 교육장소 : 경남 통영시 도남로 195,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세미나실 #05
○ 교육인원 : 관광분야 창업 아이템을 가진 예비 창업자 20명
○ 주관기관 : 고용노동부, 통영시
○ 운영기관 : 사단법인 글로벌기업가정신협회
○ 협력기관 : 메타 인디고
○ 주요내용
- 창업 아이디어를 비즈니스 모델로 구현시키는 창업육성 교육
- 비즈니스 모델을 관광 분야 전문가 및 투자자에게 발표 및 피드백
- 관광 분야 스타트업 우수사례 공유 및 관광 분야 일자리 연계
○ 지원내용
- 교육비 전액무료
- 우수 수료생 무료참여 기회제공(해외기업가정신 벤치마킹 연수, “진대제”의 기업가정신 콘서트)
- 관광 분야 전문가 및 투자자에게 사업 모델을 발표할 수 있도록 코칭지도
○ 참가관련 유의사항
- 상기 서류는 기한 내 반드시 제출해야하며, 요구서류 외 기타 서류 불인정
-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탈락
- 제출된 서류는 일절 반환치 않으며, 단계별 심사 후 파기
- 부문별 최종 선정자는 모든 해당 서류의 원본을 제출해야하며,
만약 제출서류가 허위로 판명될 시 최종 선정 발표 후에도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 심사 우대사항
- (지역우대) 참가자의 주민등록 등본상의 소재지가 통영일 경우 1차 서류심사 시 가점(3점) 부여
- (청년, 통영 내 조선소 실직자 우대) 중소기업창업지원법 시행령 제5조의4에 따라 만 39세
이하의 예비청년창업자(주민등록 등본 상 1980.4.21.) 또는 통영 내 조선소 실직자는
1차 서류심사 시 가점(1점) 부여
커리큘럼
1. 개요 | ||||
2. 시행 시기 | ||||
3. 과목 | ||||
3.1. 초등학교 | ||||
3.2. 중학교 | ||||
3.3. 고등학교 | ||||
4. 관련 소식 | ||||
5. 문제점 및 비판 | ||||
5.1. 입시 필수 수학·과학 해체 및 누락화 | ||||
5.1.1. 이른바 “필수 쳐내기” 물밑 작업 | ||||
5.1.1.1. 방식 ① 교과서·단위수 거듭 쪼개기 | ||||
5.1.1.2. 방식 ② 과목명 말장난·기초 내용 심화 둔갑 | ||||
5.1.1.3. 방식 ③ 2015 '진로선택과목' 생성 | ||||
5.1.1.3.1. 의혹: 진로선택과목인데 '진로'가 없다? | ||||
5.1.1.3.2. 결과 1: 예상대로 ‘필수 배제’의 구실이 맞았다. | ||||
5.1.1.3.3. 결과 2: 기하, 과학Ⅱ 개설율 ‘급락’ · ‘폐강’ 현상 | ||||
5.1.2. 행렬 재추가 논의 묵살 · 공간 벡터 제외 | ||||
5.1.2.1. 고급 수학Ⅰ · Ⅱ 교과서 미판매 논쟁 | ||||
5.1.3. 정작 필수화가 필요한 부분엔 소극적인 태도 | ||||
5.1.4. 이공계열 국가 경쟁력 하향 우려 | ||||
5.2. 무조건식 교과 분량 축소의 문제점 | ||||
5.2.1. 학업 성취도 및 면학 분위기 저해 | ||||
5.2.2. 대학 가서 하면 된다? | ||||
5.2.2.1. 대학교와 고등학교의 활동 차이 간과 | ||||
5.2.2.2. 대학생 대상 고교 ‘물리, 화학, 미적분’ 사교육 기승 | ||||
5.2.3. 전문가들의 회의적인 의견 인용 | ||||
5.2.4. 분량을 줄이면 해결되는가? | ||||
5.2.4.1. 결과 ① 기초 학력 미달 증가 | ||||
5.2.4.2. 결과 ② 킬러 문제·사교육 기승 | ||||
5.3. 지나친 이상주의에 기반한 통합교육 | ||||
5.3.1. 입시와의 관계를 무시하니 통합교육도 실패 | ||||
5.3.1.1. 문·이과 통합이라면서 '계열 편중화' 심화 | ||||
5.3.1.2. 문·이과 분리 때만도 못한 문·이과 통합 | ||||
5.3.1.3. 입시 필수 과목 분량이 다시 확대된다면? | ||||
5.3.1.3.1. 킬러 문제 완화 기대 | ||||
5.3.1.3.2. 공교육 정상화 기대 | ||||
5.4. 교과 구성의 전문성 결여 | ||||
5.4.1. 통합사회의 문제점 | ||||
5.4.2. 통합과학의 문제점 | ||||
5.4.3. 새 SI 단위 미반영 문제 | ||||
5.4.4. 엄밀한 용어 사용을 포기하는 행보 | ||||
5.4.5. 계열 간의 불명확한 수준 우위 결정 | ||||
5.5. 학교 운영 현실을 고려하지 않은 개정 | ||||
5.5.1. 개선 노력 | ||||
5.6. 정치 성향? | ||||
6. 관련 문서 | ||||
6.1. 부분 개정 | ||||
6.2. 통합교육 | ||||
6.3. 교육과정/의논 |
교육장소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도남로 19 통영리스타트플랫폼 세미나실 #05
안내사항
구분 | 안내 |
(정)콘텐츠 담당자 | 홍길동 팀장 (step01@gepsa.or.kr) |
(부)콘텐츠 담당자 | 홍미나 실장 (step02@gepsa.or.kr) |
문의 안내전화 | 000-0000-0000, 000-0000-0000 |
전화 상담 | 09:00 ~ 18:00 (휴무시간 : 12:00 ~ 13:00) |
문의안내
- 생산관리김광철 차장
- 문의 안내전화
01057662298
09:00 ~ 18:00(휴무시간 : 12:00 ~ 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