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기회다

김철회 지음 979-11-85982-25-0 13190

  • 성공은 늘 실패와 함께 한다!
  •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성공 메시지
  • 내 생애 가장 젊은 날 '오늘이 기회다'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도서
알라딘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 출판사 서평 ]

 

꿈을 꾸면 늘 꿈으로 끝난다, 실행이 최고의 경쟁력이다!

 

적당히 살기에는 대충 살기에는 우리에게 주어진 삶이 너무 짧고 아깝다. 그렇다고 평생 일만 하고 돈만 벌고 살기에는 시간이 더 부족한 것도 사실이다. 이 책의 저자인 세이펜 김철회 대표는 딱 한 번뿐인 소중한 인생 1막에 서서 멋지게 정리하고, 인생 2막을 제대로 살고 싶었다.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오늘이 나에게는 기회란 생각이 들어 ‘결핍이 만든 성공’에 이어 ‘오늘이 기회다’라는 책을 집필했다.

 

10년 전 ‘세이펜’이란 신조어를 세상에 만들면서 시작된 ‘희망’, 그 당시 세이펜은 성공 가능성이 매우 낮은 사업 아이템이었다. 책보다 제작비가 비싸고, 세이펜을 사용하려면 책에 일일이 코딩해야 하는 2차 비용이 발생하여 시장 진입 장벽이 높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글자를 읽어주고 그림에서 소리가 나는 문자 인식 광학 기술의 편리성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가격 진입 장벽은 서서히 허물어져갔다. 물론 세이펜 사업은 결코 쉽거나 간단한 일은 아니었다.

 

하지만 세이펜에 대한 내 마음속 희망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게 했고, 불가능한 일을 가능케 했다. 도무지 앞날을 예측할 수도 없었던 암울한 상황을 견뎌내고 지금까지 오게 만들어 준 성장 에너지는 바로 ‘희망’과 ‘비전’이었다.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힘과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하는 노력, 그리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근성이 진정한 희망이 아닐까 생각한다. 하는 일이 불가능해 보인다면 결과의 값어치가 높아질 것이라고 생각하자. 진입 장벽이 낮은 쉬운 일에는 경쟁자도 많고 비전도 없다. 어려운 만큼 희망이요, 힘든 만큼 비전이다. 어렵다는 이유로 희망과 비전을 저버리거나 포기하지 마라. 불가능한 희망과 끝이 보이지 않는 비전을 잘 견딘 자는 다른 이에게 쉽게 뺏기지도 쉽게 사라지지도 않는 성공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총 3챕터로 1부에서는 열정적으로 도전하기, 2부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3부 리더로 성공하기로 구성되어 1부에서는 자기 자신과의 경쟁, 정확한 인생설계, 최선을 다하는 마인드, 감사하는 마음, 2부에서는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힘, 메모의 중요성, 불가능한 생각이 만든 성공, 끈기 등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3부에서는 나눔의 가치, 주인의식, 솔선수범, 인사의 중요성 등에 대해 소개하여 리더와 구성원 모두가 행복하기 위해 리더가 어떻게 역할을 해야하는 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다. 또한, 매 챕터마다 본문 내용에 적합한 일러스트를 삽입하여 독자들에게 생각과 시각적 효과를 더해주고 있다.

 

자신의 꿈을 이루어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과 리더의 자질을 갖추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세이펜 김철회 대표의 실천철학을 삶에 적용하여 성공의 길로 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

 

 

 

목차

  • 추천의 글
  • 프롤로그 _ 출간에 즈음하여
  • Part 1 세움 – 실패로부터
  • 나는 실패했다
  • 좌절v로 끝낼 것인가
  • 주저앉느냐 일어서느냐
  • Part 2 배움 – 모든 일에 정성을
  • 탄광촌, 나를 키운 인큐베이터
  • 밥상머리 교육
  • 부모는 인생의 멘토다
  • 기회는 사건을 통해 온다
  • 배움에 눈을 뜨다

저자 소개

저자 김철회

현) 세이펜전자㈜ & ㈜세이펜북스 대표이사 현) 우리은행 청파동 명예지점장 현)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원 경영 MBA 졸업 현) 경희대학교 명예 특임교수 현) 스타리치 어드바이져 교육 전문가 현) 조세일보 기업지원센터 교육 전문가 현) 전자신문 기업성장지원센터 교육 전문가 <화웨이의 위대한 늑대 문화> 감수 & 메인 강사 옥스퍼드 대학 출판사 콘텐츠 제휴 캠브리지 대학 출판사 콘텐츠 제휴 전국 80여 개 출판사와 콘텐츠 제휴 및 개발 전국 1300여 개 초등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세이펜 사용 2013, 2014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50인’ 선정 지식 경제부의 차세대 일류상품 선정 <경향신문> 브랜드 대상 수상 우수상표디자인 특허청장상 수상 제7대 100대 우수특허제품 대상 한국 디자인진흥원 우수디자인 어린이상 선정 대한민국 외국어 교육산업 대상 수상 서울페어 VVIP 수상(서울시 주최) 여성 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외국어 교육산업 대상 한국경제 TV 주관 ‘100년 지속가능기업’ 선정 산업통상자원부 기술사업화 오픈이노베이션 부분 장관상 수상

출판사 서평

김철회 지음 | 276쪽 | 발행일 2016년 7월 5일

꿈을 꾸면 늘 꿈으로 끝난다, 실행이 최고의 경쟁력이다!

 

적당히 살기에는 대충 살기에는 우리에게 주어진 삶이 너무 짧고 아깝다. 그렇다고 평생 일만 하고 돈만 벌고 살기에는 시간이 더 부족한 것도 사실이다. 이 책의 저자인 세이펜 김철회 대표는 딱 한 번뿐인 소중한 인생 1막에 서서 멋지게 정리하고, 인생 2막을 제대로 살고 싶었다. 두 번 다시 오지 않을 오늘이 기회란 생각이 들어 ‘결핍이 만든 성공’에 이어 ‘오늘이 기회다’라는 책을 집필했다.

 

10년 전 ‘세이펜’이란 신조어를 세상에 만들면서 시작된 ‘희망’, 그 당시 세이펜은 성공 가능성이 매우 낮은 사업 아이템이었다. 책보다 제작비가 비싸고, 세이펜을 사용하려면 책에 일일이 코딩해야 하는 2차 비용이 발생하여 시장 진입 장벽이 높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글자를 읽어주고 그림에서 소리가 나는 문자 인식 광학 기술의 편리성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가격 진입 장벽은 서서히 허물어져갔다. 물론 세이펜 사업은 결코 쉽거나 간단한 일은 아니었다.

 

하지만 세이펜에 대한 희망이 모든 어려움을 극복하게 했고, 불가능한 일을 가능케 했다. 도무지 앞날을 예측할 수도 없었던 암울한 상황을 견뎌내고 지금까지 오게 만들어 준 성장 에너지는 바로 ‘희망’과 ‘비전’이었다.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드는 힘과 한치 앞도 보이지 않는 것을 보이게 하는 노력, 그리고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근성이 진정한 희망이 아닐까?

 

하는 일이 불가능해 보인다면 결과의 값어치가 높아질 것이고, 진입 장벽이 낮은 쉬운 일에는 경쟁자도 많고 비전도 없다. 어려운 만큼 희망이요, 힘든 만큼 비전이다. 어렵다는 이유로 희망과 비전을 저버리거나 포기하지 마라. 불가능한 희망과 끝이 보이지 않는 비전을 잘 견딘 자는 다른 이에게 쉽게 뺏기지도 쉽게 사라지지도 않는 성공을 소유하게 될 것이다.

 

이 책은 총 3챕터로 1부에서는 열정적으로 도전하기, 2부 위기를 기회로 만들기, 3부 리더로 성공하기로 구성되어 1부에서는 자기 자신과의 경쟁, 정확한 인생설계, 최선을 다하는 마인드, 감사하는 마음, 2부에서는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힘, 메모의 중요성, 불가능한 생각이 만든 성공, 끈기 등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3부에서는 나눔의 가치, 주인의식, 솔선수범, 인사의 중요성 등에 대해 소개하여 리더와 구성원 모두가 행복하기 위해 리더가 어떻게 역할을 해야 하는 지에 대한 방향을 제시해주고 있다. 또한, 매 챕터마다 본문 내용에 적합한 일러스트를 삽입하여 독자들에게 생각과 시각적 효과를 더해주고 있다.

 

자신의 꿈을 이루어 성공하고 싶은 사람들과 리더의 자질을 갖추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세이펜 김철회 대표의 실천철학을 삶에 적용하여 성공의 길로 향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