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등 영업맨, 꼴등 영업맨

기쿠하라 도모아키 지음 979-11-85982-32-8 13320

  • 뭐가 다를까 3번째 시리즈!
  • 일등 영업맨이 될 것인지, 꼴등 영업맨이 될 것인
  • 고객을 대하는 당신의 생각과 습관에 의해 좌우된
교보문고 YES24 인터파크 도서
알라딘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출판사 서평]

 

일등 영업맨에겐 공통점이 있다.

그것은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는 사소한 습관이다!

 

영업 사원에게는 매월 할당량이 부과된다. 기본적으로 영업 실적은 저금할 수 없다. “이번 달은 상황이 어려우니까 저금을 찾아와서 보충해야지.”라고 할 수 없는 것이다. 새로운 달이 되면 모든 영업 사원이 제로에서 시작한다.

 

과거에 훌륭한 실적을 남겼다고 해도 새로운 달이 된 순간 계약을 따지 못하면 어느새 과거에만 뛰어났던 사람이 된다. 반대로 아무리 과거에 실적이 엉망이었다고 해도 성과를 낸 순간에 당신은 회사의 영웅이 될 수 있다. 영업의 좋은 점은 언제나 역전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40세든 50세든 연령은 관계가 없다. 희망을 버리지 않고 올바른 습관을 익혀나간 사람만이 성과를 내고 살아남는다.

 

이 책에서 소개한 키워드 하나하나는 매우 사소한 것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 사소한 것을 바꾸면 성공의 레이스가 시작된다. 작은 성공이 또 작은 성공을 부르고, 그렇게 성공은 눈덩이처럼 커져간다.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도 모르는 사이에 무능한 영업맨에서 탈피하여 일등 영업맨이 되어 있을 것이다.

 

당신의 마음은 이미 바뀌고 있다. 지금 이 책을 손에 들고 있는 것이 그 증거다. 향상심이 없는 사람은 이런 책을 펼치지도 읽지도 않기 때문이다. 마음이 바뀐 후에는 행동해야 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50개 키워드 중에서 하나라도 상관없으니 따라 하면서 습관을 바꾸자. 습관이 바뀌면 스스로 놀랄 만큼 성과를 낼 수 있다. 이 책은 돈을 못 벌던 과거의 꼴등 시절에서 벗어나 일등 영업맨으로 다시 태어나고 싶은 당신에게만 그 방법을 가르쳐줄 것이다. 당신의 성공 레이스가 지금 이 순간부터 시작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

목차

  • 추천의 글
  • 프롤로그 _ 출간에 즈음하여
  • Part 1 세움 – 실패로부터
  • 나는 실패했다
  • 좌절v로 끝낼 것인가
  • 주저앉느냐 일어서느냐
  • Part 2 배움 – 모든 일에 정성을
  • 탄광촌, 나를 키운 인큐베이터
  • 밥상머리 교육
  • 부모는 인생의 멘토다
  • 기회는 사건을 통해 온다
  • 배움에 눈을 뜨다

저자 소개

저자 기쿠하라 도모아키

영업서포트컨설팅(주) 대표이사, (주)영업인재교육협회 이사 일본 군마 현 다카사키 시에서 태어나 공학부 기계과를 졸업한 후 도요타홈(Toyota Home)에 입사하며 영업 세계에 발을 들였다. 하지만 자신에게 맞는 영업 방법을 찾지 못하고 7년이라는 시간 동안 해고당할 위기를 겪으며 어려운 시절을 보냈다. 고객에게 접근하는 방법을 방문에서 영업 레터로 바꾼 것을 계기로 4년 연속 우수 영업 사원 자리를 차지했다. 약 600여 명의 영업 사원 중에서 MVP를 획득했다. 2006년에 독립하여 영업서포트컨설팅 주식회사를 설립했다. 현재 경영자와 영업 사원을 대상으로 세미나, 연수,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영업 능력 검정’을 취득할 수 있는 영업 온라인 강좌의 수강생 수는 졸업생까지 포함하여 이미 700명을 넘었다. 2010년부터 간토가쿠인대학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일본 내에서 드물게 영업에 관련된 수업을 함으로써 학생들이 사회에 나와서 바로 활약하는 데 도움이 될 지식을 전수하고 있다. 2013년도까지 38권의 책을 출판하면서 다수의 베스트셀러를 보유하고 있으며, 해외에서 번역본도 다수 나오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톱 영업 사원의 규칙(トップ営業マンのルール)》, 《톱 영업 사원이 활용하는 구매 유도 심리술(トップ営業マンが使っている買わせる心理術)》(아스카 출판), 《방문 없이 판매하는 영업으로 바꾸어주는 책(訪問しないで売れる営業に変わる本)》, 《영업이 잘되도록 해주는 마법의 대화(売れる営業に変わる魔法のトーク)》, 《갑자기 영업을 잘하게 된 사람에게는 이유가 있다(急に売れる営業に変わったアイツには理由がある)》(다이와 출판), 《대화의 힘 : 꿈을 이루는 감성 대화법》(경성라인), 《29세에 해고되는 사람, 남는 사람(29歳でクビになる人、残る人)》(PHP연구소) 등이 있다.

출판사 서평

기쿠하라 도모아키 지음 | 260쪽 | 발행일 2016년 11월 5일

일등 영업맨에겐 공통점이 있다.

그것은 ‘고객의 마음’을 헤아리는 사소한 습관이다!

 

영업 사원에게는 매월 할당량이 부과된다. 기본적으로 영업 실적은 저금할 수 없다. “이번 달은 상황이 어려우니까 저금을 찾아와서 보충해야지.”라고 할 수 없는 것이다. 새로운 달이 되면 모든 영업 사원이 제로에서 시작한다.

 

과거에 훌륭한 실적을 남겼다고 해도 새로운 달이 된 순간 계약을 따지 못하면 어느새 과거에만 뛰어났던 사람이 된다. 반대로 아무리 과거에 실적이 엉망이었다고 해도 성과를 낸 순간에 당신은 회사의 영웅이 될 수 있다. 영업의 좋은 점은 언제나 역전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40세든 50세든 연령은 관계가 없다. 희망을 버리지 않고 올바른 습관을 익혀나간 사람만이 성과를 내고 살아남는다.

 

이 책에서 소개한 키워드 하나하나는 매우 사소한 것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 사소한 것을 바꾸면 성공의 레이스가 시작된다. 작은 성공이 또 작은 성공을 부르고, 그렇게 성공은 눈덩이처럼 커져간다.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도 모르는 사이에 무능한 영업맨에서 탈피하여 일등 영업맨이 되어 있을 것이다.

 

당신의 마음은 이미 바뀌고 있다. 지금 이 책을 손에 들고 있는 것이 그 증거다. 향상심이 없는 사람은 이런 책을 펼치지도 읽지도 않기 때문이다. 마음이 바뀐 후에는 행동해야 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50개 키워드 중에서 하나라도 상관없으니 따라 하면서 습관을 바꾸자. 습관이 바뀌면 스스로 놀랄 만큼 성과를 낼 수 있다. 이 책은 돈을 못 벌던 과거의 꼴등 시절에서 벗어나 일등 영업맨으로 다시 태어나고 싶은 당신에게만 그 방법을 가르쳐줄 것이다. 당신의 성공 레이스가 지금 이 순간부터 시작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